어린 왕자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한 명작 『어린 왕자』 미니북 사이즈로 새롭게 탄생하다! 『어린 왕자』는 프랑스의 비행사 출신 작가인 생텍쥐페리가 1943년에 발표한 작품이다. 사막에 불시착한 비행사인 ‘나’는 비행기를 고치려고 안간힘을 쓰는 와중에 엉뚱한 소년을 만나고, 양을 그려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소년은 사랑하는 장미꽃을 자신이 사는 별에 남겨 두고 여행길에 오른 어린 왕자였는데, 몇몇 별을 여행한 후에 지구라는 별에 오게 된 것이다. 슬프고도 단조로운 삶을 살아온 어린 왕자에게 한 마리 여우가 나타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으며, 또한 다른 존재를 길들여 인연을 맺는 일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정제된 언어, 시적인 비유가 뛰어난 이 작품은 수많은 독자들에게 인간관계와 삶의 의미를 되새겨보게 해준다.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에게 짧지만 깊은 감동과 여운을 전해주고 있다. 이번에 단한권의책에서 출간한 미니『어린 왕자』는 순수한 동심을 잘 표현해낸 삽화와 함께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글판 뒤에 영문판을 수록하여 우리말과 영문판을 동시에 읽어볼 수 있다.
저자
생텍쥐페리
출판
단한권의책
출판일
2019.05.31

이번주 독서모임에서 이야기 할 책은 어린왕자이다.

10대, 20대, 30대 읽을 때마다 느낌이 다르고 생각도 다를 것이다. 40대에 읽어보니 이 책이 왜 명작으로 남는지 알것...도 같다.

 

p.9

어른들은 내게 속이건 밖이건 보아 뱀의 그림 따위는 집어치우고 대신 지리나 역사, 산수, 뭄법에 관심을가져 보라고 충고했다...

나는 조금 똑똑해 보이는 사람을 만날 때마다 항상 지니고 다니던 내 그림 제1호를 보여 주면서 그를 시험해 보곤 했다.

...그의 수준에 맞추어 트럼프 이야기나 골프 이야기, 정치, 넥타이 등의 이야기를 했다. 그러면 그 어른은 분별 있는 사람을 만났다며 아주 기뻐했다.  

 

p.10

6년 전 사하라 사막에서 비행기 사고를 당한것이다...

p. 20

나는 어린 왕자가 소행성 B-612에서 왔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P. 24

그는 어쩌면 내가 자신과 같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상자 벽을 통해 그 안에있는 양을 볼 줄 모른다. 나도 어른들과 비슷한지도 모를 일이다. 아마 늙은 모양이다.

 

p.44

그는 결코 돌아오지 않으리라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날 아침, 친숙한 모든 일들이 그에게는 매우 소중하게  느껴졌다.

 

 

첫번째 별

왕이 살고 있다 _ 그는 권위가 존-중되길 바라는 왕 >  어린왕자는 이치에 맞는 명령을 내리라고 하고는 떠남

두번째 별

자만심에 빠진 사람이 살고 있다 _ 찬양을 바라는 사람  > 이 별에서 가장 잘 생겼고, 옷을 가장 잘 입고, 가장 부자며, 가장 똑똑하다 인정해 주는 것.

세번째 별

술 주정뱅이가 살고 있다 _ 잊기 위해 마시는 술 > 부끄럽다는 잊기 위해 마시는 술, 술을 마시는게 부끄러워 마신다.

네번째 별

실업가가 살고 있다_ 별을 소유 > 부자가 되게 해준다. "실크 머플러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목에 두르고 다닐 수가 있고, 꽃을 소유하고 있으면 그 꽃을 꺾어 가지고 다닐 수 있고...내가 소유하는 건(화산, 꽃)그들에게 유익한 일이에요. 하지만 아저씨는 별들에게 하나도 유익하지 않잖아요.하고 떠남.

다섯번째 별

모든 별들 중 가장 작은 별 , 가로등을 켜고 끄는 사람. 명령에 따르는 사람 > 하자만 뭔가를 한다는 것에 제일 우스꽝스럽지 않은 사람이라 생각함

여섯번째 별

지리학자 > 지리학자면서 자기 별에 무엇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 탐험가들은 여행을 하고 지리학자는 기록만!하는 사람

일곱번째 별

뱀 > 사람들과 있어도 외롭다. 꽃, 산 메아리, 장미 오천송이 만남

여우 > 길들여진다는 것 (인내심과 의식이 필요하다함)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

 

 

사막에서 만난  어른과 어린왕자.

사막에 있으나 사람이 많은 도시에 있거나 외롭기는 마찬가지지만 누군가 관계를 가진다면 그건 행복한 일이다. 그렇지만 그것은 인내심이 필요한 일이다. 지구에 오기 전에 6개의 별에서 만난 어른들은 중요하지 않은 것에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정말 중요한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사막에 오아시스 같은 것이다.

 

 

'종이향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죽어 누워 있을 때  (2) 2023.10.09
人間失格인간실격 ( 다자이 오사무 )  (0) 2023.08.28
노인과바다  (0) 2023.08.23

+ Recent posts